2020/07 3

햄스터 집 만들고 바쁘네요. 아이베란다 품목누락까지..

어제 부산 가서 부산k후후님께 골든햄스터를 분양받았습니다. 단 한마리를 골라야 할 때 머리에 똥 묻은 넘이 귀여워 보여서 그 넘으로 골랐습니다. 그렇게 한 시간 가량을 달려 집에 오니 햄스터 집을 지을 원목이 도착했더군요. 원래 금요일이나 토요일 도착할 줄 알았는데 주문한 지 5일 만에 도착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채집통 안에 있는 햄스터에게 짜잔 너희 집이란다 하고 입주시켜줘야 하는데... 웬걸 입주해야 할 집이 이제 착공한다고 하면 어느 햄스터가 화가 안 나겠습니까? 쩝.. 햄스터에게 미안해서 급하게 뚝딱뚝딱 삼나무와 아크릴을 이용해서 약 1시간 걸려 햄스터 집을 완성했습니다. 2층은 집에서 아이가 가지고 노는 엄청나게 많은 나무블록을 목공풀을 이용해서 뚝딱뚝딱 만들었는데 햄스터 집과 제법 잘 어울..

나른한일상 2020.07.21 (2)

네이버에 티스토리 빨리 노출시키는 방법.

서식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때는 네이버 자체 서비스이기 때문에 등록과 동시에 1-2시간 이내 글이 노출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로 이사를 하게 되고 네이버에 티스토리 글이 노출되게 하기 위해 보통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합니다. 여기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역할은 "여기에 내 글이 있으니 네이버 봇에게 긁어가게 해주세요~" 가 되겠습니다. 자신이 개설한 주소를 네이버는 모릅니다. 그리고 자신이 글을 썼는지도 네이버는 모릅니다. 그걸 알면 걔가 신이겠죠? 내 게시글이 좋아서 누군가 내 게시물 주소를 퍼가서 백링크가 생성되었다면 언젠가는 네이버봇이 내 게시물에 방문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언제? 방문할지는 미지수죠. 서식 그래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네이버 웹마스..

소셜운영이야기 2020.07.20 (7)

파세코 삶는 세탁기에 녹물이 경악

구매한지 7개월된 소형 아기세탁기를 셀프 세척하려고 뜯었다가 세탁기 원통 하단에 녹이 쓰는 재질에 노란색 페인트만 발라져 있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이미 해당 부품은 상당히 녹이 쓸어있었습니다. 녹찌꺼기가 세탁 도중 아기 세탁물에 미세하게 들러붙어 빨기 좋아하는 아이 입으로 들어갈 수 있는 상황이라 더 화가 납니다. Kc인증을 받았다면 인증기관이 저런 부품을 썼는지 제대로 조사를 안한건지 업체가 조사만 허위로 통과하고 저런 재질의 부품을 썼는지 궁금하다. 자기 아기가 쓴다면 과연 이렇게 만들었을까 생각하니 더 괘씸하고 화가난다.

나른한일상 2020.07.05